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마일리지 적립으로 최대 30% 아끼는 교통비용!

by Monup005 2023. 7. 5.

알뜰교통카드 표지

 

 

해외에 비하면 한국의 교통비가 저렴하다고 많이들 얘기하지만 실제 한국에서 생활하는 입장에서는 매달 빠져나가는 교통비가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2023년 7월 1일부터 이런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알뜰 교통카드 플러스가 시작됩니다.

 

본인의 평소 이동하는 패턴을 생각해 보면서 아래의 내용들을 살펴보시길 추천드려요!

 

 

카드 발급 안내

알뜰 교통 카드 이용을 위해 회원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알뜰 교통 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카드 발급은 2가지로 실물 카드 발급모바일 카드로 발급받기가 있습니다.

 

카드사에 따라 추가 혜택이 다르고 신용카드의 경우 연회비에 차이가 있으니 종류를 살펴보시고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알뜰 교통카드로 마일리지만 받으려고 한다면 전월 실적 조건은 채우지 않아도 되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발급의 경우, 안드로이드에서 사용 가능한 '모바일 캐시비', '원패스' 앱을 통해서 발급 가능합니다.

 

선불형으로 가입하고 카드를 발급받아야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점 꼭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캐시비 다운로드

 

원패스 다운로드

 

 

알뜰교통카드 종류 살펴보기 버튼
알뜰 교통카드 종류 살펴보기

 

 

 

회원가입

회원가입은 웹페이지에서도 가능하고 모바일에서 알뜰 교통카드 앱을 다운로드 후 진행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진행 시 카드번호 입력 칸에는 발급받은 알뜰 교통카드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주소지 확인을 위한 주민등록등본이나 초본, 저소득층의 경우 증빙서류 등록이 있으니 이미지 파일로 미리 준비하면 편하실 거예요.

 

아래의 버튼은 회원가입이 가능한 웹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알뜰교통카드 회원가입 페이지 이동 버튼
알뜰 교통카드 회원가입 바로 가기

 

 

 

앱 다운로드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서는 회원가입 및 알뜰 교통카드 앱 다운로드가 필수입니다.

 

알뜰교통카드 앱스토어 다운로드 이동 버튼
앱스토어 다운로드
알뜰교통카드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이동 버튼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마일리지 적립 방법

1. 출발지에서 떠나기 전 알뜰 교통카드 앱을 실행한 후 '출발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평소처럼 지하철역 또는 버스정류장까지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합니다.

 

3. '알뜰 교통카드' 또는 '모바일 알뜰 교통카드'로 교통비를 지출합니다.

 

4. 하차 태그를 한 뒤에 도착지까지 이동 후 알뜰 교통카드 앱의 '도착' 버튼을 클릭하면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정리하자면, 평소와 같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에 [앱의 '출발하기', '도착' 버튼을 각각 눌러주기]가 추가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출발 또는 도착 버튼을 실수로 누르지 않았다면 최소 마일리지 50원만 적립이 됩니다.

 

 

적립 기준

대중교통 1회 이용할 때 이동거리 최대 800m까지 인정됩니다.

*출발지에서 정류장이나 역까지 + 정류장이나 역에서 도착지까지 이동거리입니다.

*등록하려는 정류장이 없을 경우 근처 정류장을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시외버스, 고속버스, KTX, 새마을, 무궁화호 등 제외

 

61회 이상 이용하면 마일리지 적립액이 높은 순서로 60회까지 익월(기준 달의 다음 달) 지급됩니다.

 

월 15회 미만 이용하게 되면 적립액은 소멸됩니다.

 

 

충남지역을 방문하여 충남버스(충남 운수사)와 수도권 1호선 환승 시 환승 교통수단의 기본요금이 환급됩니다.

 

충남도민인의 경우 충남버스(충남 운수사)와 타 지역(경기, 대전, 세종, 충북, 전북 버스 45분 이내 환승, 3회 환승까지 환급) 버스 환승 시 환승 교통수단의 기본요금이 환급됩니다.

 

 

적립액

▶ 대중교통 이용금액 기준 적립액

대중교통 이용금액 2,000원 미만 2,000원 ~ 3,000원 미만 3,000원 이상
기본 마일리지 최대 250원 최대 350원 최대 450원
만 19 ~ 34세 청년 마일리지 최대 350원 최대 500원 최대 650원
저소득층 마일리지 최대 700원 최대 900원 최대 1,100원

 

▶ 이동거리 기준 적립액

*환승 과정에서의 이동거리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동 거리 800m 미만 800m 이상
기본 마일리지 이동 거리에 비례 최대 금액 지급

 

 

추가적립

지역별로 환경부에서 발표한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일에 마일리지가 2배 적립됩니다.

 

환경 관련 기념일에 마일리지가 2배 적립됩니다.

*미세먼지 발령일과 중복해서 적립되지 않습니다.

 

 

*알뜰 교통카드 신청 방법과 사용방법에 대해서 정리된 영상입니다.

알뜰 교통카드 신청 방법 및 사용방법

 

 

알뜰 교통카드를 이용하기까지의 과정이 다소 번거로울 수 있지만 평소 이동거리가 많으시거나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분명 상당한 도움이 될만한 금액입니다.

 

차근차근 진행해 보시면 크게 어려운 점은 없으니 꼭 신청하셔서 교통비 할인 혜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학생복지스토어, 대학생 전용 온라인 스토어 할인 혜택 및 콘텐츠

대학 생활에 도움이 될만한 대학생 전용 온라인 스토어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혹시 아직 모르고 있었다면 국내 외 여러 가지 브랜드의 교육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앞으로의 혜택

aisequanixms.artepi.com

 

 

성동구 청년 탈모 치료 지원 사업, 지원 대상 및 신청 방법

탈모는 업무나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경우에 해당되어 비급여 대상이므로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100% 본인 부담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일상생활에서 탈모 때문에 받는 스트레스만 해도

aisequanixms.artepi.com

 

 

요시고 사진전 부산, 티켓 예매 링크 및 전시 정보

서울에서 40만 명의 관람객을 동원했던 을 부산에서 만날 수 있어요. 유럽의 휴양지부터 두바이, 마이애미, 부다페스트 등 세계 여행지의 기록이 담긴 350여 점의 사진이 전시될 예정이에요. 사진

aisequanixms.artepi.com

 

 

더현대서울 프랑스국립현대미술관전 티켓 예매 및 전시 내용

2023년 5월 17일부터 전시가 더현대 서울을 찾아온답니다.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기쁨과 행복의 감정들이 작가만의 독창적인 감각으로 재해석되어 여러 작품에 담겨 있어요. 결코 잃어버려서는

aisequanixms.artepi.com

 

 

거장의 시선, 사람을 향하다 전시 예약하기 15~20세기 초 유럽 회화의 흐름

「거장의 시선, 사람을 향하다」는 한국과 영국 수교(1883년) 140주년을 기념해 국내 최초로 영국 내셔널 갤러리 소장 명화를 공개하는 전시입니다. 라파엘로, 반 고흐, 마네, 모네, 카라바조, 푸생

aisequanixms.artepi.com

 

 

진격의 거인전 FINAL 얼리버드 티켓 예매 및 전시 정보, 잔혹한 거인의 세계로!

진격의 거인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진격의 거인전 FINAL'이 7월 15일부터 시작됩니다. 원작 만화의 화풍과 스토리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전시입니다. 거인의 세계로 빠져보실 준비가

aisequanixms.artepi.com

 

 

 

댓글